정의기억재단

기부이야기

할머니와 손잡은 기부자들의 이야기

기부자들의 이야기

[동행인 소식] 동행팔찌 후원구매에 참여해주신 남춘천여자중학교 학생 및 교직원 여러분의 사연을 소개합니다.

본문

[동행인 소식] 동행팔찌 후원구매에 참여해주신
남춘천여자중학교 학생 및 교직원 여러분의 사연을 소개합니다.

http://bit.ly/정의기억재단정기후원신청바로가기
http://bit.ly/정의기억재단20만동행인후원신청바로가기

지난 4월 정의기억재단이 후원금 마련을 위해 판매 중인 ‘동행팔찌’와 관련해
재단에 도착한 마음 따뜻한 사연을 여러분께 소개하고자 합니다.
사연 소개에 앞서 정의기억재단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일본군성노예제 문제의 정의로운 해결을 위해 더욱 더 힘차게 나아가겠습니다.

(본 사연은 남춘천여자중학교 학생회장 고성린 학생이
전달한 내용을 바탕으로 재구성하였습니다.)

180511_%eb%8f%99%ed%96%89%ed%8c%94%ec%b0%8c-%ed%9b%84%ec%9b%90%ea%b5%ac%eb%a7%a4-%ec%82%ac%ec%97%b0_%eb%82%a8%ec%b6%98%ec%b2%9c%ec%97%ac%ec%9e%90%ec%a4%91%ed%95%99%ea%b5%90-01

 

안녕하세요, 남춘천여자중학교 학생회장 고성린입니다.

정의기억재단의 동행팔찌를 알게 되어 학교 학생들을 비롯해 선생님들까지 함께 뜻 깊은 일에 동참하게 되었는데 할머님들께 많은 위로가 되고 힘이 되길 바랍니다.
학교에서 공동구매를 통해 동행팔찌 후원을 하게 되었는데, 후원을 하게 된 사연은 티비에서 방송하던 일본군 '위안부' 피해 할머님들의 이야기를 보게 된 것에서 시작합니다.

‘위안부’ 문제는 사실 큰 관심이 없었던 주제였습니다. 하지만 그 날따라 궁금해서 방송을 보게 되었고, 일본 정부가 할머님들에게 제대로 된 사과없이 모르쇠로 일관하는 모습에 화가 났었습니다. 그래서 일본군‘위안부’ 문제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었고, 마리몬드와 같은 사회적 기업의 물품을 구매하면서 조금씩 일본군‘위안부’ 문제에 대해 더 알고 싶어졌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통해 알아보니 할머니들을 위해 많은 활동을 하는 정의기억재단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후 학교의 학생회장이 되면서 개인의 관심에서 더 나아가, 우리가 모르면 이 문제가 잊혀져 가겠다는 생각에 교내 행사로 ‘정의기억재단 동행팔찌 후원 구매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고, 정의기억재단 사이트 내용을 참고하여 직접 만든 포스터 등을 들고 자치회 학생들과 각 반을 돌아다니며 행사 홍보를 했고, 학생들은 물론이고 선생님들도 함께 동행팔찌를 구매하는 등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학교 자치회 담당 선생님께서는 정의기억재단 후원 신청도 하신 분이 계세요.

그리고 2학기에는 교내 각 학급에 희망저금통을 비치해 모금하는 행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작은 도움이지만 할머님들을 위해 함께 하겠습니다.

활동하시는데 많은 후원을 할 수는 없었지만, 동행팔찌 후원 구매를 통해 조금이나마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동행팔찌’에 새겨진 할머님들의 말씀을 잊지 않고 기억하겠습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힘써주셔서 고맙습니다!

 


후원계좌 : 069137-04-014198 국민은행
(예금주: 재)일본군성노예제문제해결을위한정의기억

[정의기억재단 소통매체 바로가기]
페이스북 facebook.com/foundationforjustice
인스타그램 instagram.com/justice_1228
블로그 blog.daum.net/justicefund
홈페이지 foundationforjustice.org

페이지정보

정의기억재단 18-05-11 11:40
조회 64 댓글 0

첨부파일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