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기억재단

기부이야기

할머니와 손잡은 기부자들의 이야기

기부자들의 이야기

손잡는 우리, 나누는 우리- 100만 시민모금 동행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경남전자고등학교 교직원 및 학생 여러분 고맙습니다.

본문

손잡는 우리, 나누는 우리- 100만 시민모금 동행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경남전자고등학교 교직원 및 학생 여러분 고맙습니다.

 

%ec%ba%a1%ec%b2%98
(사진 자료: 창원시 디지털향토문화대전 참조)

 

 

 

지난 12월 15일 금요일 오후, 정의기억재단 사무처에 전화 한 통이 걸려왔고, 수화기 너머로 “학교에서 자체적으로 모은 성금을 재단에 기부를 하려고 합니다.”라는 한마디가 전해졌습니다. 뜻을 모아 연대해주신다는 한마디에 먼저 감사의 말씀을 전하고, 사연을 들어보았더니 참 감동하지 않을 수 없었던, 참으로 소중한 사연이었습니다.


사연인즉슨, 경남 창원에 위치한 경남전자고등학교에서는 4년 전인 2014년부터 경상남도 교육청 지원 사업을 통해 학생들의 중도탈락 방지를 위한 대안 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매년 자체 수익사업인 ‘와플 제작*판매’ 사업을 진행하였고, 이의 수익금을 후원이 필요로 한 곳에 후원을 해왔는데, 올해에는 일본군‘위안부’ 문제해결을 위해 거리의 평화.인권운동가로 활동하시는 할머니들의 뜻에 연대할 것을 결정했다고 전해왔습니다.


이와 더불어 교직원 분들 역시, 급여에서 일정금액을 모아 기부를 위해 성금을 내던 것을, 올해에는 학생들의 연대에 힘을 보태어, 일본군‘위안부’ 문제해결에 동참했음을 교내 김영목 경남전자고등학교 선생님께서 말씀을 전해주셨습니다.


경남전자고등학교는 이번 기부와 더불어 교내 작은 소녀상 건립 캠페인에 참여하여 작은 소녀상 건립을 추진하게 되었고, 이를 통해 일본군‘위안부’ 문제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문제해결을 위해 함께 연대할 것을 결의하였습니다.

 

경남전자고등학교 교직원 및 학생 여러분께서 힘을 모아주신 후원금 862.530원을 전해주셨습니다. 항상 함께 해주시는 것만으로도 힘을 얻는데, 이렇게 적지 않은 후원금을 보내주시며 동행해주시는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정의기억재단은 앞으로도 일본군성노예제 문제의 정의로운 해결을 위해 더욱더 열심히 활동할 것을 다짐합니다.

후원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

(하단 문구를 누르시면 신청페이지로 바로 이동합니다.)
☞정의기억재단 100만 시민모금 후원계좌 : 국민은행 069137-04-014198 (예금주: 재)일본군성노예제문제해결을위한정의기억)
정의기억재단 정기후원 신청 
정의기억재단 일시후원 신청
.
.
<정의기억재단 소통매체 바로가기>
홈 페 이 지        ☞ 블 로 그
인스타그램       ☞ 페 이 스 북

페이지정보

정의기억재단 17-12-18 15:34
조회 24 댓글 0

첨부파일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