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기억재단

정의로운 해결이 있는 곳에 정의기억재단이 함께 합니다.

활동 소식

활동소식

180310-0314_정의기억재단. 희망씨앗기금 '2018 청년기행' 일지

본문

http://bit.ly/정의기억재단정기후원신청바로가기
http://bit.ly/정의기억재단20만동행인후원신청바로가기
후원계좌 : 069137-04-014198 국민은행 
(예금주: 재)일본군성노예제문제해결을위한정의기억

%ec%9d%bc%eb%b3%b8%ed%9d%ac%eb%a7%9d%ec%94%a8%ec%95%97%ea%b8%b0%ea%b8%88-%ec%b2%ad%eb%85%84%ea%b8%b0%ed%96%89_-01

 

지난 3월 10일부터 5일간 정의기억재단과 일본 희망씨앗기금은 ‘2018 청년기행’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활동은 일본의 청년들이 한국에 방문하여 일본군성노예제 문제 관련 교육·견학 등 교류활동을 하고, 이를 통해 여성 인권문제로서, 그리고 반드시 기억해야 할 역사 문제로서 일본군성노예제 문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국 방문 첫날과 둘째 날에는, 청년기행팀은 전쟁과여성인권박물관 견학과 교육, 한·일 청년들의 토론·교류회를 진행했습니다. 이를 통해 일본군성노예제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여전히 진행 중인 문제임을 알게 되고, 어떻게 함께 연대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셋째 날에는 야외 견학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첫 방문지는 마리몬드와 <소녀들을 기억하는 숲>으로, 존귀한 존재로서 일본군성노예제 피해자들을 그리고, 기억하는 활동을 하는 마리몬드에 청년기행팀은 귀감을 얻었고, 이어서 일본 통감 관저 자리에 세운 기억의 터에 방문해 일본군성노예제 문제가 발생 당시의 역사에 대해 배우고, 기억의 터 한 켠에 자리한 “기억되지 않는 역사는 되풀이된다”는 문구를 통해 많은 청년들이 기억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었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청년기행 넷째 날에는 김복동할머니와 길원옥할머니가 계신 쉼터에 방문했는데, 함께 해주신 길원옥 할머니께서 “착하다는 말은 그냥 지나가는 말 같지만, 말을 착하게 하면 그것이 평화로 이어지고 세상은 좋게 바뀔 겁니다.” 라고 하신 말씀에 함께 모인 모두가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기도 했습니다. 청년기행의 마지막 날인 14일에는 경복궁 견학과 함께 제1326차 정기 수요시위에 참석하여 끝을 맺었습니다. 경복궁 견학과 도슨트 투어를 통해 일제강점기 당시의 역사를 배우고, 수요시위 참석을 통해 일본군성노예제 문제에 대해 올바른 시각으로 바라보는 관점을 얻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바쁜 와중에도 한국까지 방문해 일본군성노예제 문제의 해결을 위해 많은 관심을 보내주신 청년기행팀 여러분 참 고맙습니다.

 

 [정의기억재단 소통매체 바로가기]

페이스북 facebook.com/foundationforjustice
인스타그램 instagram.com/justice_1228
블로그 blog.daum.net/justicefund
홈페이지 foundationforjustice.org

페이지정보

정의기억재단 18-04-06 16:21
조회 18 댓글 0

첨부파일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