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기억재단

정의로운 해결이 있는 곳에 정의기억재단이 함께 합니다.

활동 소식

활동소식

평화.인권운동가 길원옥 할머니, 독일 교회의 날 행사에 참석하시다! (2)

본문

평화.인권운동가 길원옥 할머니, 독일 교회의 날 행사에 참석하시다! (2)

 


%eb%b2%84%ec%a0%843%eb%8f%85%ec%9d%bc-%ec%83%81%ec%98%81%ed%9a%8c-%ed%8f%ac%ec%8a%a4%ed%84%b0a3%ed%98%95%ec%8b%9d_1705251

 

평화운동가로서, 인권운동가로서 많은 활동을 하여 우리에게 귀감이 되어주시는 길원옥 할머니께서 ‘독일 교회의 날’ 행사에 참석하시기 위해 5월 22일 오전에 독일의 베를린으로 떠나셨습니다. 길원옥 할머니께서는 독일 교회의 날 공식 행사인 ‘한국과 일본에서 소외받은 이들과의 행진- 소수자.이민자.위안부’ 패널 토론에 참여사여 피해상황에 대한 증언과 일본군성노예제 문제의 정의로운 해결을 위한 발언 등을 하실 계획이십니다. 뿐만 아니라 IS에 성폭력으로 고통을 받은 야지디족 성노예 생존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이들을 지원하는 나비기금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다시는 전시 성폭력문제가 일어나지 않는, 평화로운 세상이 오기를 꿈꾸고 계신 길원옥 할머니의 뜻을 전하는 이번 여정을 앞으로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계속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은 할머니께 힘이 됩니다 ♥

 

[길원옥 할머니의 활동 살펴보기]

♥여덟번째 날(독일활동 일곱째 날) - 길원옥 할머니의 독일에서의 마지막 일정은 할머니께서 주인공으로 출연하신 영화 <어폴로지>의 상영회*관객과의 시간 모임이었습니다. 이 일정에서는 많은 사람이 함께 모여 일본군성노예제의 한국.중국.필리핀 피해자이신 길원옥 할머니.차오 할머니.아델라 할머니의 현재의 삶을 그린 영화 <어폴로지>를 함께 보고 할머니와의 대화 시간을 가지면서 영화를 보고 느낀 점과 질문 등을 나누며 서로의 생각을 공유하고, 모임 중간 중간에 할머니의 유머감각 넘치는 말씀에 다들 웃음꽃을 펼치기도 했습니다.

상영회를 끝으로 독일에서의 긴 여정을 성공리에 마치신 길원옥 할머니께서는 독일에서 참 많은 에너지를 얻어 오셨고, 참 밝은 모습이셨습니다.

할머니의 이번 여정에 응원해주신 분 모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일본군성노예제 문제해결을 비롯하여 할머니들을 위해 많은 응원을 해주세요. 참으로 큰 힘이 됩니다.

.

.

할머니들과 손잡는 20만 동행인 되기

정의기억재단 정기후원 하기

.

.

.

정의기억재단 블로그

정의기억재단 인스타그램

정의기억재단 페이스북

페이지정보

정의기억재단 17-06-02 11:22
조회 213 댓글 0

첨부파일

error: Content is protected !!